어둠속에서 소망을 찾아

Sunday, December 6, 2020

201206-Korean

Isaiah 40:1-5

이사야 40:1-5

훗날 우리가 “어둠 속”에서 살았다고 기억할 때가 있다면 그것은 지금 일 것입니다. 지금 이 상황 이 얼마나 더 지속될까요?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건강과 경제, 정신적, 영적으로 받는 충격은 얼 마나 심할까요? 우리는 모릅니다. 우리가 모르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어둠속에서 어떻게 빛을 찾 을까요?

코비드에 대해 제가 아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코비드는 그동안 살면서 우리가 삶가운데 쌓아 왔던 것들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비드를 통해 우리의 두려움과 의존성, 그리고 불안감 이 드러났습니다. 코비드를 통해 여러분은 무엇을 알게 되셨나요?
코비드를 통해 우리가 어디에 소망을 두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강림절 첫 주에 소망의 촛불 을 밝히게 되는 것이 매우 시기 적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우리에게 무언가 필요하다면 그 것은 소망입니다! 사람들이 소망을 필요로 했던 때가 역사상 지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 야 합니다. 희망이 전혀 없다고 느껴졌던 많은 암흑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본문은 소망이 필요했던 여러 시대의 한 부분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우리가 영감을 역사속에서만 얻는 것은 아닙 니다. 하나님께서 2500년 전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으로 오늘날 우리의 삶가운데서도 직접 말씀하 고 계십니다.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