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의 길

Sunday, March 14

210314-Korean

Matthew 7:24-29

마태복음 7:24-29

산상 수훈 마지막 부분에서 예수님은 다음 말씀으로 설교를 마치십니다: “그 집에 부딪히매 무너져그무너짐이심하니라!”쾅!산산조각이납니다!모든것이무너져내렸습니다! 예수 님께서 설교를 이렇게 마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버나움 북서쪽 언덕, 예수님 앞에 모 여 있던 사람들은 선택의 결정을 해야 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군중들 중 몇몇은 매우 종교적이었고 또 몇몇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삶의 길이 그들을 어디로 인도하고 있는지 알고 계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사랑하셨습니다. 그 들의 운명은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에 관심 갖지 않는다면 삶의 폭풍이 찾 아와 그들의 집을 무너뜨릴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 모두에게 삶의 기반이 되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우리는 그것 들로부터벗어날수없습니다. 모든사람들이좋은것과나쁜것,진실과거짓에대한저마 다의믿음을가지고있습니다.구원에대한저마다의믿는바를가지고있습니다. 모든사람 들이 미래에 대한 각자의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이 중요하고 또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 지에 대한 저마다의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지혜의 길은 무엇일까요?

설교 묵상 질문

1. 어떠한 식으로 예수님의 가르침을 듣고 실행에 옮기셨나요?

2. 어떠한 식으로 예수님의 가르침을 듣고도 실행에 옮기지 않으셨나요?

3. 여러분은 모래 위에 집을 짓고 있는지 아니면 안전한 예수님의 기반 위에 집을 짓고 있는지 어떻게 아십니까?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