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아벽에걸린거울아

Sunday, May 9

210509-Korean

Romans 2:1-11

로마서 2:1-11

Ray Harms-Wiebe 목사

사도바울이로마교회에이편지를썼을때그는이미유대인회당,시청,시장광장에서20 년 이상 복음을 전파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그의 메시지에 어떻게 반응할지 알 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질문할 지 알고 있었습니다. 로마서 2장에서 그는 청중들에 게 스스로를 도덕적으로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상상 속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들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청중들은 그들 자신의 질문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유대인과 마찬가지로 많은 그리스인과 로마인은 인간의 악이 만연한 현실과 씨름했습니 다. 이 구절에서 바울은 모든 도덕 주의자들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올바르고 도 덕적인 삶을 추구하지만 다른 이들의 도덕적 결함에 대해 판단하는 모든 사람들을 말합니 다. 그는 “거울아, 벽에 걸린 거울아, 저들 중 누가 가장 옳은가?”라고 묻고 당연히 자신이 라고 답하는 독단적인 사람들을 향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인간이다른사람을판단할수있습니까?하나님께서우리를심판하시는것같지않 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 야합니까?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1. 자신을 높이기 위해 다른 사람을 무너뜨린 적이 있습니까? 우리 인간은 왜 이렇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까?

2.여러분들이 공개적으로는 죄라 비난하면서 스스로 짓고 있는 죄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왜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3.삶의 어떤 부분에서 여러분은 변화를 거부하며 하나님의 친절하심을 외면하고 있습니까?

4.심판의 날을 생각하며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어떻게 살기를 원하십니까?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