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권에관한새로운관점

Sunday, June 6

210605-Korean

Romans 3:9-20

로마서 3:9-20

특권은 우리 문화적 분위기에서 민감하고 뜨거운 주제입니다. 민족, 사회 경제적 지위, 인 종, 성별, 나이 등과 같이 통제할 수 없는 것들 때문에 사람들이 매일 직면하는 불공평한 장단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이러한 특권에 대한 대화에 어떻게 반응합니까? 사회적 특권 이 우리에게 많은 도전을 주는 가운데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복음을 전하고 계십니까?

로마서 3: 9-20은 특권에 대한 새롭고 희망으로 가득 찬 관점을 우리에게 제공하는 동 시에 하나님이 의도하신 삶을 살지 못하고 표적을 놓친 모든 사람들을 부르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직면한 이 크나큰 어려움에 대해 좋은 소식을 가지고 있을 뿐 만 아니라, 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고 전세계적으로 사회적 특권이 초래하는 불공정한 편파에 맞서 싸우도록 도우시는 성령의 통치하심과 권능을 가지고 있 습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개인적으로 사회적 특권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이 타고 난 것들에 의해 부당하게 호의를 받거나 또는 무시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 어떻게 반응하셨습니까?

•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이 차별당하는 것을 보게 될 때 하나님이 당신을 통해서 해결하시길 원하시는 것을 어떻게 느끼십니까?

• 예수님을 따르는 우리는 주류 문화의 특권에 대한 대화를 나눌 때 어떻게 격려하는 존재가 되고 지혜의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