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즐거움

Sunday, August 29

210829-Korean

Proverbs 17:1;14

잠언 17:1, 14

모든 발전하고 성장해가는 관계들은 결국 갈등을 겪게 됩니다. 제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할까 요?비관주의자라서일까요?아닙니다!제나이가이러한것들을경험을통해알수있는나 이일뿐만아니라우리모두는결국다른사람들로부터상처를받거나상처를주는흠이있 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갈등은 예수님을 믿지 않은 사람들에게만 일어나는 일이지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이 되면 피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었으면 좋겠지만 그 렇지 않습니다. 어째서일까요? 성경을 보십시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 사이의 갈 등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니까? 우리가 예수님을 믿게 되면 하나 님의 자녀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얻게 되지만, 그 새로운 정체성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를 다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삶속에서그모든것을알게되지는못할것입니다.다시말해지난삶의잔재들,과거의 정체성, 그리고 그것들의 앙금이 여전히 추악한 머리를 들어 대인 관계의 갈등을 초래한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언은 갈등에 관한 많은 지혜를 제공하며 예수님께서는 갈등을 다루 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 다른 사람에게 분노를 품고 있습니까? 해결되지 않은 갈등이 있습니까? 여러분이 초래한 갈 등의 부분을 용서해 달라고 예수님께 간구하십시오. 당신이 품고 있는 분노에 이름을 붙이십시 오.이제여러분이갖고있는분노와다른사람들에게가한고통을용서해달라고예수님께간구 하십시오.

• 여러분이 받은 노여움을 예수님께 드림으로써 용서의 과정을 시작하십시오. 예수님께서 가해 한 사람의 삶 가운데서 일하시고 양쪽 모두에게 치유함을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 치유를 받고 싶은 관계가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Willingdon 교회 목사에게 도 움을 청하십시오.